메뉴 건너뛰기

울산시, 태화강 수생태계 교란하는 ‘배스·블루길’ 퇴치 행사 개최

5월 13일(일) 태화강 선바위주변…환경정화활동 병행 실시

2012-05-12 09:00 | 울산광역시청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2일 -- 연어, 황어가 자연 부화하고 있는 태화강 선바위 주변의 수생태계 교란을 가져오는 외래 어종인 ‘배스·블루길’ 퇴치 행사가 개최된다.

울산시는 5월 13일(일) 오전 10시 태화강 선바위에서 한국잠수협회울산지부 회원 등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 고유어종을 무차별 포식하는 ‘배스·블루길’ 퇴치 및 환경정화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보트, 잠수장비, 그물, 작살을 이용, ‘배스·블루길’을 제거하게 된다. 또한 선바위 주변 수중 및 하천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된다.

앞서 울산시는 한국잠수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5월 3일부터 태화강 삼호섬 주변에 배스퇴치 인공 산란장 16개를 설치, 알을 낳도록 유도한 뒤 부화 전인 배스 수정란을 제거하는 퇴치사업을 벌이고 있다.

배스퇴치 인공 산란장은 오는 6월말까지 운영된다.

한편 배스는 번식력이 높은 잡식성으로 토종어류, 무척추 동물 등을 무차별 포식하여 하천생태계를 파괴하는 주범으로 알려져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울산광역시청

울산시
환경정책과
김상목 주무관
052-229-314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