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덕수 STX 회장, 이라크 방문해 부총리와 회담 가져

출처: STX
2012-05-11 09:39
  • 강덕수 STX그룹 회장(사진 가운데 왼쪽)이 지난 7일 이라크를 방문, 바그다드 부총리관저에서 알 샤리스타니(Hussain Al-Shahristani, 사진 가운데 오른쪽) 이라크 부총리와 만나 플랜트∙엔지니어링 분야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이라크를 방문해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잇따른 회담을 갖고 현지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STX그룹은 강덕수 회장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이라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강덕수 회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후세인 알 샤리스타니(Hussain Al-Shahristani) 이라크 부총리, 카림 아프탄 알 주마일리(Kareem Aftan Al-Jumaily) 이라크 전력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잇따른 면담을 가졌다.

강 회장은 이 자리에서 현재 건설 중인 디젤발전플랜트 프로젝트의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이라크 정부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데에 대해 감사의 표시를 전했다.

또한 이라크 정부가 앞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플랜트·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한편 STX는 지난해 이라크 전력부와 총 2500MW에 이르는 이라크 디젤발전플랜트 건설 계약을 체결했으며, 1단계에 해당하는 900MW 규모의 디젤발전플랜트를 오는 6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STX 관계자는 “강덕수 회장의 이번 이라크 방문은 디젤발전플랜트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이라크 정부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 위함”이라며 “향후 사업 협력 확대를 위한 활발한 논의도 오고 가 향후 플랜트 사업과 관련된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언론 연락처

STX
홍보팀
이성희 과장
02-3169-977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