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Logo
식약청,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 신설을 위한 제조·수입업체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 신설과 관련하여 기구 및 용기·포장 제조·수입업체와 식품위생검사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5월25일(금) 서울시 양천구 목동 소재 서울지방청에서 민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4월 3일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을 별도로 신설하는 내용의 ‘기구 및 용기·포장의 기준·규격 일부개정(안)’ 행정예고에 따라 관련 민원인 및 검사기관에 개정 내용을 안내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개정배경 및 안전관리 필요성 ▲현행 기구 및 용기·포장의 관리체계 ▲기구 및 용기·포장의 기준·규격 일부개정(안) 주요내용 ▲향후계획 등 설명과 함께 업계 애로사항 및 의견 수렴 시간을 별도로 가질 예정이다. 특히 폴리염화비닐, 금속제, 법랑 등 기준·규격이 강화되는 재질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하고 변경 규정 적용 시점에 대해 관련 민원인이 알기 쉽도록 설명할 계획이다.

※기준·규격이 강화되는 재질 : 폴리염화비닐, 폴리염화비닐리덴, 폴리아미드, 폴리에틸렌나프탈레이트, 금속제, 법랑 등

식약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구 및 용기·포장 제조·수입업자의 관련 업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 신청 방법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정보자료>용기포장정보>공지사항)에서 참석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팩스 또는 이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 언론 연락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첨가물기준과
    전대훈 연구관
    043-719-2501
식품의약품안전처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