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장마철 대비 ‘교통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출처: 청주시청
2012-05-11 09:41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장마철에 앞서 이달 30일까지 교통신호등과 버스정보안내기 교통시설물에 대해 전기 안전점검을 한다.

이에 따라 시는 전기안전공사 충북지사에 의뢰해 15개조 30명의 점검반이 상당공원 등 교통신호제어기 528대, 신호등 주 3023개, 버스정보안내기 367곳을 전기안전 정밀점검을 한다.

전기안전 점검은 지중선로의 누전 여부와 신호등의 절연상태, 접지상태 등이며 장마철을 대비 노상의 전기이용 교통시설물로 인한 시민의 감전사고 예방을 위함이다.

또 버스승강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안내기에 대해서도 전기 안전점검을 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버스정보안내기 도착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시는 상당·흥덕·청남 경찰서의 협조로 교통신호등의 일시 정지에 따른 차량흐름이 방해되지 않도록 교통전담요원도 배치할 계획이다.

시 교통정보담당은 “해마다 장마철이 시작되면 기상이변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어 도로상의 교통신호등과 교통시설물로 인한 전기 감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보담당 조일희
043-200-29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보담당 조일희
043-200-293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