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계량기 정기검사 실시

2012-05-11 09:42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14일부터 7월6일까지 공정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2012년 계량기 정기검사’를 추진한다.

이번 검사는 율량사천동을 시작으로 시민의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상거래에 사용되고 있는 계량기에 대해 정기검사를 하여 부정계량기 및 불법계량 행위를 근절시키고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이루어진다.

정기검사 대상 계량기는 판수동저울, 접시 지시 및 판지시저울, 전기식지시저울, 이동식, 축중기, 눈 새김 탱크로리 등이며 지정된 날짜에 동 주민센터에서 검사를 받으면 된다.

단 상거래·증명용이 아닌 시험·실험용, 학술용, 가정용 저울과 검정 받은지 2년 미만 계량기는 검사대상에서 제외다.

시 에너지담당은 “정당한 사유 없이 정기검사를 받지 않을 때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됨에 따라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정기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토지부착용 전기식지시저울(5톤이상), 전량눈새김탱크, 눈새김탱크로리 검사는 추후 일정 통보 후 정기검사 할 예정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경제과
에너지담당 이석인
043-200-23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