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1 10:14
충남도, ‘해파리 폴립’ 제거작업 마무리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충남도는 당진 현대제철 하역부두 콘크리트 벽면 바닷물 속에서 대량으로 발견된 ‘해파리 폴립’을 최근 모두 제거했다고 11일 밝혔다.

폴립은 해파리 유생(幼生) 단계로, 도는 지난해 ‘해파리 부착 유생 연구용역’을 통해 현대제철 하역부두에서 3400만 개체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제거 작업은 고압분사기(water jet)를 이용, 폴립을 벽면에서 떼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폴립이 펄 질의 바닥에서는 생존하지 못하는 특성을 이용한 것이다.

도는 폴립 제거 작업을 모두 마침에 따라 내달까지 효과 검증을 실시한다.

떨어진 폴립 일부를 채취해 바닥에 설치한 망 등에 넣어둔 뒤 생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폴립 제거작업을 벌인 해역에서 해파리 성체 발생 여부를 점검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해파리 폴립 1개체가 5000마리로 분열하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작업을 통해 구제한 해파리 수는 1700억 마리에 달하는 셈”이라며 “앞으로는 폴립 제거작업 효과 검증과 함께, 예찰 및 경보전파 체계를 점검하는 등 감시체제를 강화하고, 국립수산과학원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도 유지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바다 불청객’으로 불리는 해파리는 무척추 동물로 우리나라 연안에 22종이 분포하고 있으며, 도 서해에서는 노무라입깃해파리와 보름달물해파리 등 2종이 출현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남도청 수산과
    어업지도담당 김기문
    042-251-2818
충청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수산과
어업지도담당 김기문
042-251-2818
http://www.chungnam.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수산/해양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