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1 13:18
전북도, ‘제2기 전북지역 노사가 함께하는 노사 대학’ 운영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전라북도는 노사민정 파트너십 역량 강화를 위한 ‘제2기 전북지역 노사가 함께하는 노사 대학’을 7월 3일(화)부터 운영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노사대학 교육기간은 7월 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하루 3시간씩 1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라북도는 노사간 신뢰 확보 및 상호이해 증진으로 노사안정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차원에서 작년부터 노사대학 운영을 후원해 왔으며, 전북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한다.

교육대상은 기업체 임원과 CEO, 노동계 대표, 관련 전문가 및 기관장 등 65명 정도로 구성할 계획으로, 전북경영자총협회에 6월 15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되고, 소정의 수강료(미정)를 지불해야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협력적 노사문화 구축과 경영 혁신에 필요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조직관리, 인적자원 개발 등 글로벌 시대 리더로서 갖춰야 할 과목이 포함된다.

도 관계자는 “기업경영에 있어 노사관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노사 간 이해증진을 위한 학습의 장 마련과 기업인 및 경제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노사대학 과정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2011년) 개강식에는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이 참석, 축사를 하였고,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이용득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등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저명인사를 강사로 초빙하였다.

또한, 이근재 새한건설㈜ 회장, 신효균 ㈜JTV 대표이사, 김선호 ㈜삼양사 전주공장 공장장, 김희백 LS엠트론㈜ 공장장, 양동걸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이사, 한왕엽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전북지역본부 의장, 안재성 전북지역자동차노동조합 위원장, 이화영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전주지청장 등이 참여하였고, 지금까지 상호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전북경영자총협회(김준진 회장)는 제2기에도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유명 강사를 초빙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전북지역 노사가 함께하는 노사대학’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북경영자총협회(☏ 282-3393)로 문의하면 된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기업지원과 최찬호
    063-280-3962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기업지원과 최찬호
063-280-3962
http://www.jeon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