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강연’ 개최

출처: 광주광역시청
2012-05-11 15:01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광주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최필곤 KBS PD를 초청해 오는 16일 오후3시 광주CGI센터 3층 영상시사실에서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 최필곤 PD는 ‘한류(韓流) 3.0-의궤’라는 주제로 2007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의궤’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콘텐츠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로 육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그는 또 3D입체영상복원 ‘의궤 8일간의 축제’라는 특집 다큐멘터리를 광주 CGI센터 장비와 시설을 활용해 제작할 계획이다.

최PD는 97년 KBS 드라마국 PD로 입사해 교양국을 거쳐 현재 다큐멘터리국에 재직중이며, 주요작품으로 ▲시사투나잇 ▲걸어서 세계속으로 ▲역사스페셜 등 다수의 우수한 작품을 연출했다.

광주시 정여배 문화산업과장은 “앞으로도 영화특수촬영, 영화 VFX, 만화, 음악,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시민들에게 문화콘텐츠산업 현장의 생생한 흐름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강연’은 광주시가 지난 2007년부터 문화콘텐츠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문화산업의 저변확대와 붐 조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뽀로로’ 제작자 최종일씨와 영화 ‘최종병기 활’의 김한민 감독 등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예술·문화산업 분야의 성공사례 강연을 실시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사무관 문병재
062-613-24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
사무관 문병재
062-613-248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