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비(BBB)코리아 Logo
2012-05-11 16:19
외국인의 입과 귀가 되어주는 BBB 코리아, 신규 봉사자 영입
  • - 2012년 1차 신규 봉사자, 외국인 봉사자 포함 총 77명
    -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 참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재능 나눔의 원조, 언어·문화 NGO BBB 코리아(BBB KOREA, 회장 유장희)는 5월 10일 2012년 1차 신규 봉사자 77명을 영입했다.

BBB코리아는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방한하는 외국인들의 언어 소통을 돕기 위해 조직된 언어 나눔 단체로, 현재 총 18개 외국어에 능통한 4천 여명의 봉사자들이 24시간 자신의 휴대전화를 통해 언어 장벽에 부딪힌 내·외국인에게 언어 통역 봉사를 제공하고 있다.

BBB코리아는 최근 증가하는 다문화 통역요청 지원을 위해 영·중·일어 대비 비교적 소수의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언어 및 희귀 언어를 중심으로 총 15개 언어(베트남어, 태국어, 말레이시아어, 몽골어 등)에 대한 신규 봉사자 영입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신규봉사자 중에는 러시아, 베트남, 몽골 출신의 외국인 봉사자 7명이 포함됐다. 현재 BBB코리아에는 한국어에 유창한 49명의 bbb 외국인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데, 최근 국내 체류 노동자 및 결혼 이주 여성이 증가함에 따라, bbb 외국인 봉사자 수도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몽골어의 경우 전체 봉사자 중 무려 70%가 몽골 결혼 이주 여성이다.

BBB코리아의 봉사자는 국적뿐 아니라 연령대 또한 다양하다.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생활 안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봉사라는 점에서 현재 BBB코리아에는 최소 20세부터 많게는 89세의 봉사자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고령의 봉사자의 경우 BBB코리아 봉사를 통해 삶의 활력소를 찾기도 한다. bbb 봉사자는 전화로 언어 테스트를 거친 후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봉사활동을 개시하게 된다.

BBB 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봉사 지원언어와 봉사자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며 “2차 신규 봉사자 영입은 9월~10월에 있을 예정이나, 봉사자 지원은 BBB 코리아 홈페이지(www.bbbkorea.org )에서 지금부터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BBB 코리아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맺어 오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 간 외국인 관련 통역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비비비코리아(BBB KOREA) 홍보대행
    그레이프피알
    박신화 사원
    02-735-4600
    Email 보내기
비비비(BBB)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비비비코리아(BBB KOREA) 홍보대행
그레이프피알
박신화 사원
02-735-4600
Email 보내기
http://www.bbbkorea.org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