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선진영농연수 실시

2012-05-11 17:11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제공
  • 2011 선진영농연수활동 사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구혜영)은 영농청소년에게 농업선진국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고, 농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2012 선진영농연수를 오는 5월 13일부터 실시한다.

참가자는 만 29세 이하의 영농청소년 및 종사 희망자 또는 관련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참여의지가 있는 20명을 선발하였다.

이번 선진영농연수활동은 5월 13일부터 21일까지 독일과 오스트리아 지역을 방문해 선진 친환경교육 시스템을 구축한 마을 및 지역공동체를 견학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자원의 보존·활용이 우수한 마을 체험, 농업 전문가와의 강의와 토론, 문화체험활동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선진영농연수사업은 94년부터 지금까지 쭉 이어져 왔으며, 어업연수, 체험연수 등을 포함하여 1100여명이 참가한 재단의 대표적인 사업이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농어촌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청소년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이 사업 외에도 장학사업, 수련사업, 교류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선진영농연수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fry.or.kr)를 참조하거나 재단 사무국 선진어업연수 담당(02-6259-1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어려운 여건에 있는 농어촌 출신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1994년 문화관광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하여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으로서,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인재양성 및 농어민 자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대학생 장학사업, 영농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농어촌지역 초,중,고교생 수련사업,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가장 자립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서영지
02-6259-123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