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ogo
2012-05-13 09:00
LG유플러스,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CCTV 출시
  • -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CCTV와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 출시
    - 움직이는 물체를 자동감지, CCTV 작동이 안될 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알림 기능 제공
    - DVR 등 고가의 저장장비 구매없이 IDC로 영상정보 저장, 유선(LAN)과 무선(Wi-Fi) 동시 지원으로 누구나 손쉽게 설치 가능, 기존 CCTV 대비 초기 투자비 낮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3일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e-Biz 솔루션 업체인 가비아(대표이사 김흥국)와 함께 국내 통신사로는 최초로 클라우드향 스마트CCTV와 지능형 영상감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CCTV만 설치하면 영상정보가 IDC(Internet Data Center)에 자동 저장되는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 고객이 DVR(Digital Video Recorder)과 같은 고가의 저장장비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 유선(LAN) 및 무선(WiFi)을 동시에 지원하는 CCTV카메라를 도입해 유선망의 추가구축 없이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장소에 설치가 가능해 DVR 방식의 기존 아날로그 CCTV에 비해 초기투자비를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동 저장서비스는 월 정액서비스(13,000원/월)로 하루 24시간 기준 한달 동안의 영상이 LG유플러스 IDC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Android, iOS 모두 지원)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와 CCTV가 설치되는 사무실, 가정, 상점 등의 안전을 위해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도 도입했다.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은 스마트 CCTV가 설치된 장소 내에 움직이는 물체를 자동 감지하고, CCTV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때에도 고객의 스마트폰이나 이메일로 실시간 ‘푸쉬(Push)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영업시간이 종료된 사업장 내에 침입자 등 움직이는 물체가 있을 경우나, CCTV 전원이 꺼지는 등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해당 내용을 실시간으로 문자로 전송하는 기능이다.

LG유플러스 솔루션담당 최기무 상무는 “스마트CCTV 출시로 DVR기반 CCTV와 개인용 맘스뷰 서비스 등 모든 고객군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이 완성되었다”며 “향후 적외선 감지나 방문자 카운팅 등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 기능을 더욱 강화해 중소상공인들이 저렴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CCTV 서비스는 유선인터넷 또는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 곳이라면 이용이 가능하며,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스마트CCTV 홈페이지(smartcctv.uplus.co.kr)와 고객센터(1661-8552)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 U+
홍보팀
070-4080-3386
Email 보내기
http://www.lguplus.com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국내 통신사로는 최초로 클라우드향 스마트CCTV와 지능형 영상감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영상정보가 데이터 센터에 자동 저장되는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 고객이 DVR(Digital Video Recorder)과 같은 고가의 저장장비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초기 구축비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국내 통신사로는 최초로 클라우드향 스마트CCTV와 지능형 영상감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영상정보가 데이터 센터에 자동 저장되는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 고객이 DVR(Digital Video Recorder)과 같은 고가의 저장장비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초기 구축비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300x200
480x321
2628x175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