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경기도관 전시 운영

2012-05-13 14:37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3일 -- 경기도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전남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참가, 박람회 기간 동안 지자체관내에 ‘경기도관’을 전시 운영한다.

경기도관은 ‘서해안 골드 코스트–경기도 금쪽바다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낚다’를 주제로 여수세계박람회 주제에 맞춰 경기만의 보전, 이용, 그리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경기도의 전반적인 해양 정책과 노력을 여러 각도로 보여줄 계획이다.

전달 메시지의 구체화를 위해 ‘자연이 숨쉬는 바다, 낭만이 숨쉬는 바다, 미래가 숨쉬는 바다’로 공간을 구성하고 각 영역에 대한 메시지를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경기도의 앞서가는 해양 정책을 구현한다.

주요 연출내용으로는 전곡항~대부도~서해대교에 이르는 경기만의 아름다움을 멀티영상과 갤러리를 통해 보여주고, 서해안발전종합계획(유니버설스튜디오, 화성 요트허브사업 등), 경기국제보트쇼 등 경기만을 배경으로 한 도내 주요 시책사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도는 ‘경기도관’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종래의 부스와는 다른 ‘카페 & 갤러리’의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 복잡한 회장내에서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제공하고, 관람객과 소통을 중시하는 도우미 운영을 통해 방문객의 기억에 남는 전시·운영의 차별화를 보여줄 입장이다.

또한, 도는 5월 16일을 ‘경기도 문화행사의 날’로 정하고 박람회장내 천막극장에서 경기도립무용단 ‘태권무무-달하’와 시흥시립전통예술단 ‘다이나믹 타악콘서트 동행’을 2부에 걸친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함으로써 경기도의 수준높은 문화예술 볼거리를 제공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국제적 행사로 105개국 10개 국제기구 참여하고, 국내 공공기관, 가족·단체단위 관광객, 학생 등 박람회 기간동안 약1,000만명(외국인 55만명 포함)이상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에서도 박람회 열기에 편승하여 많은 관람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도 관계자는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중 경기도관을 전시, 운영함으로써 경기도의 해양정책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 경기도로의 해외 투자유치와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비전담당관
문 영 근
031-8008-26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