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전자, ‘옵티머스 LTE’ 국내 판매 100만대 돌파

LG 스마트폰 중 국내 기준 첫 ‘밀리언 셀러’
최근 하루 평균 판매량 3천대
‘LTE 특허 세계 1위’ 신뢰도가 제품 구매로 연결

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2-05-14 11:00
  • LG Optimus LTE 정면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4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첫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가 국내시장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가 한국시장에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첫 ‘밀리언 셀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KT, LG유플러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옵티머스 LTE’는 출시한 지 7개월이 지났지만 최근에도 하루 평균 3천대가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1.5GHz 듀얼코어에 국내 첫 HD 디스플레이인 IPS True H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점이 국내 소비자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특히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엔코’의 보고서를 통해 LG전자가 LTE 특허 세계 1위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LG전자 LTE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신뢰도가 제품 구매로 이어졌다.

해외에서도 호평이 잇따랐다. 일본 니케이 계열 시장조사기관 ‘니케이 BP 컨설팅’이 지난달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옵티머스 LTE’가 일본에서 팔리는 LTE 스마트폰 가운데 만족도 1위에 올랐다. 디스플레이 만족도 항목의 높은 점수가 전체 만족도 1위에 크게 기여했다.

유럽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독일의 유력 IT 전문매체 커넥트(Connect)誌도 5월호에서 ‘옵티머스 LTE’에 최고점인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잡지는 “’옵티머스 LTE’가 ‘True HD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기존제품에 비해 밝기가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북미, 아시아, 유럽 등에 출시한 가운데 조만간 중동지역까지 공략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해외시장에서도 LG LTE 스마트폰이 호평을 받고 있어 휴대폰 명가 재건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 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면 TV, 휴대기기, 세탁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4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