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2012-05-14 11:00
삼성전자, 생활 속에 스며드는 ‘스마트’ 선보여
  • - 총 864㎡(260평) 규모 전시 공간에 스마트 체험공간 마련
    - “Smarter Life, NOW”를 주제로 다양한 ‘스마트 프로덕트’, ‘스마트 컨버전스’, ‘스마트 솔루션’ 제품 전시
    - 세계 최대 75형 3D 스마트 TV ES9000,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
    프리미엄 노트북 뉴 시리즈 9 등 혁신 제품 전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4일 -- 삼성전자가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2 월드 IT 쇼 (World IT Show 2012)’에 참가해 삼성전자의 스마트 리더십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Smarter Life, NOW”를 주제로 ‘스마트 프로덕트’, ‘스마트 컨버전스’, ‘스마트 솔루션’ 제품을 선보이고, 소비자들이 스마트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총 864㎡(260평)의 대규모 체험형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장 중앙에는 스마트TV의 진화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설치했으며, 삼성전자의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TV, 갤럭시 노트, 뉴 시리즈9 노트북 등 다양한 시장 선도 제품을 선보인다.

<7년 연속 세계 1위를 위해 끝없이 진화하는 삼성 스마트 TV>

삼성전자는 다이아몬드 블랙패널을 채용해 선명한 화질을 보여 주는 세계 최대 75인치 3D 스마트 TV ES9000을 공개했다.

또한, 65인치 ES8000 등 대형 프리미엄 TV 풀 라인업을 전시한다.

TV 부스에서는 기존 LCD TV보다 5~10%이상 화질을 향상하고 전력 소모량을 낮춘 LED TV와 선명한 화질과 시야각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 기술의 클리어 패널을 탑재한 PDP TV 등 삼성 TV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스마트 콘텐츠 부스에서는 가족간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패밀리 스토리(Family Story)’, 운동 이력을 통합 관리해서 건강을 지켜 주는 ‘피트니스(Fitness)’, 아이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놓은 ‘키즈(Kids)’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어 삼성 스마트TV가 선사하는 스마트 라이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프리미엄 스위트’ 갤럭시노트와 신규 모바일 서비스 ‘챗온’>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갤럭시노트 사용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더욱 쉽고 풍부하게 제공 하기 위해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국내 최초로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프리미엄 스위트’는 갤럭시노트에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업그레이드와 함께 다양한 갤럭시노트 특화 기능이 추가됐으며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S노트’로 다이어리, 회의록, 요리법 등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을 기본으로 제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도형을 그리면 모양을 자동으로 보정해주고 미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필기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 계산해주며, S펜을 활용한 손글씨, 사진, 동영상, 텍스트, 보이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해 카드를 작성할 수 있는 ‘마이 스토리(My Story)’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규 위젯 적용으로 사용 편의성이 강화된 ‘S메모’, S펜이 화면 가까이 접근하면 펜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 잔여 배터리량을 숫자로 표시해주는 기능 등을 추가해 갤럭시노트 사용자들은 더욱 향상된 감성 경험을 누리게 됐다.

한편, 국가와 언어, OS의 구분없이 사용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챗온(ChatON)을 공개하고 그룹채팅, 다양한 멀티미디어 전송, 손글씨를 활용한 카드 보내기,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메시지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초슬림 프리미엄 노트북, 뉴 시리즈9>

삼성 프리미엄 노트북 뉴 시리즈9은 최고의 디자인과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삼성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총 33,000 시간의 연구와 노력을 들인 결정체로 LCD, 키보드, 배터리와 같은 주요부품을 모두 주문 제작했다.

인텔 2세대 i7 프로세서, 8기가 램, 256기가 SSD를 탑재해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고 패스트 솔루션 기술을 적용해 10초 이내의 부팅속도와 기존 대비 2배 빠른 웹서핑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대비 2배 가량 밝고 반사되지 않는 화면은 실내외 활동에 모두 최적화 되었고 160도의 시야각을 제공해 어느 위치에서도 편안히 화면을 볼 수 있다.

,삼성 개발자 포럼, 컨버전스, 에코, 스마트 스쿨링 등 소개>

삼성전자는 제품 전시 부스 이외에도 다양한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삼성 디벨로퍼스(Samsung Developers)’부스는 개발자들에게 풍부한 기술적 지원과 개발자 대상 서비스 프로그램, 다양한 비지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 창구로 바다,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플랫폼과 스마트TV 플랫폼까지 삼성의 모든 플랫폼을 지원한다.

스마트 기기간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올쉐어(AllShare)’가 소개되는 ‘컨버전스(Convergence)’부스에서는 삼성전자의 대표적 컨버전스 서비스인 ‘시그니처 서비스(Signature Service)’, ‘콘텐츠 마켓(Contents Market)’을 소개한다.

또한, 삼성전자의 친환경 제품을 전시하는 ‘에코(Eco)’부스에서는 무수은 LED를 적용한 모니터, 세계 최초 투명 LCD, 세계 최초 태양광 노트북 등을 만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36
http://www.sec.co.kr

삼성전자 모델들이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 월드 IT쇼'에서 삼성 스마트TV의  진화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 월드 IT쇼'에서 삼성 스마트TV의 진화를 형상화한 조형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0x0
0x0
5616x374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문화/연예  미술/사진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