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올해의 부부문화 도시상’ 수상

출처: 청주시청
2012-05-14 09:36
  • 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세계부부의 날 위원회가 주최한 올해의 ‘부부문화 도시상’을 수상했다.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4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세계부부의 날 위원회가 주최한 올해의 ‘부부문화 도시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4일 오전 11시 ‘2012 세계부부의 날 국회 기념식’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청주시가 기관표창을 받았다.

청주시는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부부의 날 행사’를 5년 연속 개최와 취약가족의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부부교육,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교육, 연중 부부상담, 가족기능 회복을 위한 상담소 운영 등의 부부문화운동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청주시는 여성이 살기 좋은 여성친화 도시로 거듭나고자 여성일자리 확대,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심택시 개통, 일·가정 양립을 위한 아이 돌봄 사업과 시립 365 열린 어린이집 신축, 여성친화건축물 표준설계 매뉴얼 제작, 전국 최초 배티여성친화공원 조성 등의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날 한범덕 시장은 “67만 청주시민을 대표해 부부문화 도시상을 수상받게 돼 기쁘다”며 “건강한 부부문화를 위한 개인적 실천은 물론 시정에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부부의 날 운동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워 화목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데 앞장서고자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 됨을 뜻하는 날로 95년 5월21일 권재도(경남 창원) 부부에 의해 시작되어 2007년 5월 대통령령 20045호 국가기념일로 제정되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건강가족담당 송이화
043-200-257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건강가족담당 송이화
043-200-257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