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Logo
2012-05-14 11:35
NHN, 서울시와 상호 협력을 위한 포괄적 제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4일 --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과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1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NHN 간 상호협력을 위한 포괄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협약은 서울시-NHN간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시민들에게 서울시 정책, 시정정보 및 시민활용도가 높은 생활밀착형 정보를 NHN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효과적으로 안내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시 주관 중요 행사 및 복지사업 정보, 테마장소 정보(서울 문화공간, 재래시장, 마을공동체), 문화·예술 관련 시설 및 공원 정보 등이 NHN의 검색/지도/네이버캐스트/윙버스 등을 통해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가 SNS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도록 NHN은 미투데이 API 지원 및 서울시 직원 대상 SNS 활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사업과 관련해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의 정책과 유용한 정보를 시민 누구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NHN과의 MOU를 체결하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민·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 김상헌 대표는 “서울시와의 협력으로 정보 활용 니즈가 높은 서울시 생활밀착형 정보를 네이버 서비스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관련 정보가 효과적으로 안내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NHN의 기술력을 활용해 앞으로도 서울시와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확대함으로써 대국민 공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와 NHN은 올 초부터 이미 `지식파트너‘ 제휴를 맺고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에 서울시와 관련된 상담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시가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교통·관광정보 등의 위치기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서울맵’에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해오고 있다.

한편, NHN은 지난 해 강원도와 NHN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강원도 지역 정보를 유통하고 관광 및 특산품 홍보, 마케팅 등을 진행하는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2010년에는 NHN의 자회사인 NHN비즈니스플랫폼이 경기도와 ‘포괄적 온라인홍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를 통해 경기도 관련 다양한 지역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이원미
031-784-2985
Email 보내기
http://www.navercorp.com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과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1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NHN 간 상호협력을 위한 포괄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네이버)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과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1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NHN 간 상호협력을 위한 포괄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네이버)
300x200
480x320
1024x68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인터넷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