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4 14:29
대구시, 도심 속 분수 가동으로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청량감 제공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4일 -- 대구시는 다가올 무더위에 대비하기 위해 시가지 주요 공원, 유원지, 조경지, 교통섬 등에 설치된 160여 개소 수경시설(분수, 폭포, 계류, 벽천, 물놀이장 등)을 지난 4월 말까지 일제 점검으로 가동 준비를 마치고, 주요 지점의 분수는 가동을 시작했다.

5월 말경부터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10월 말경까지 각 기관의 여건과 장소의 중요성을 고려해 가동 시간을 조정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에너지절약 강화방안 시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운영의 묘미를 살려나갈 계획이다.

또 시민들이 직접 이용하는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등에 대해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수질·청결·안전에 대한 집중관리 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대구시 강점문 공원녹지과장은 “연일 올라가는 낮 기온에 거리를 걸어 다니는 사람들의 이마에 땀방울이 맺힐 정도로 한여름의 기운이 성큼 다가왔다”며 “도심 속 분수 가동으로 여름철 시민들에게 청량감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공원녹지과
    김상희
    053-803-4372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공원녹지과
김상희
053-803-4372
http://www.daegu.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