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생활건강 ‘럭키크림’, 65년 만에 ‘럭키크림 더 클래식’으로 재탄생

2012-05-15 09:35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럭키크림'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5일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1947년 LG그룹 탄생의 모태이자 국내 화장품의 새로운 지평을 연 ‘럭키크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럭키크림 더 클래식’을 65년 만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럭키크림’은 1947년 故구인회 LG 창업회장이 부산에서 락희화학공업사를 설립해 출시한 최초의 제품으로, 제조업체로서 LG그룹 역사의 첫 출발점이 됐을 뿐 아니라 한국 화학공업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됐다.

‘럭키크림’은 해방직후 우울한 사회적 분위기를 날려버리고 외국인 모델을 적용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중국 상하이에서 들어온 외제품’이라는 소문이 나면서 전국적으로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

특히, 1950년 국내 최초로 서울 장충동에 화장품 연구실을 설립하며 잘 깨지지 않는 용기뚜껑에 대한 연구와 투명크림 연구에 주력했는데,’럭키크림’은 락희화학공업사가 화장품 용기뚜껑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최초로 플라스틱 산업에 뛰어들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이후 락희화학공업사는 1974년 ㈜럭키로 상호를 변경했고, 1983년말 창업 당시의 사업영역이던 화장품사업의 재진출을 확정하고 청주에 국내최대 규모의 화장품공장을 건설했으며 1993년 청주공장이 업계최초로 C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를 획득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선두의 화장품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출시된 ‘럭키크림 더 클래식’은 ‘럭키크림’에 65년 간 축적된 화장품 제조 기술을 담아 재탄생한 보습영양 크림이다. 피부 장벽의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게 관리하며, 천연 피부 보습 인자인 히아루론산이 피부 속 깊이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특히 이번 제품은 출시 초기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로 큰 호응을 받았던 ‘럭키크림’의 디자인 기조를 유지하면서 현대적 감성 요소를 담은 디자인으로 출시돼 주목 받고 있다.

고전미가 돋보이는 여성 모델의 이미지가 그대로 적용돼 당시의 제품을 기억하는 소비자에게는 향수를, 세련된 블랙 컬러 용기와 골드 컬러의 레이블 디자인이 젊은 타깃 소비자에게는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느낌을 동시에 줄 것으로 예상된다.

‘럭키크림 더 클래식’은 창립 65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전국 대형마트 내 비욘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제품 가격
- 럭키크림 더 클래식 : 110ml, 40,000원

보도자료 출처: LG생활건강 (코스피: 051900)

LG생활건강
홍보팀
02-6924-619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