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Logo
2012-05-15 09:36
환경부,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 개최
  • - 저감장치 제작사, 지자체 공무원, 민간 전문가 등 참여
    - 정보교류 및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방향 등 토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5일 --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이희철)은 15일 서울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2012년 상반기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연찬회’를 개최한다.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연찬회는 2008년부터 매년 2회(상·하반기) 개최되고 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이 주최하고 한국자동차환경협회(회장 김학주)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수도권지역은 물론 수도권 외 5대 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지자체 공무원, 저감장치 제작사, 민간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수도권 2단계 대기개선 특별전략 제안’ 및 ‘수도권 대책에서의 인체 위해성 고려방안’ 등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사업에 대한 기본정보 제공과 전문가의 사례발표를 통한 정책추진 발전방향 모색 등이 실시될 계획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국립환경과학원 등 환경부 관계자가 ‘수도권 대기개선 추진대책 중 자동차분야 추진실적 및 계획’과 ‘배출가스 저감장치 사후관리 강화 방안’ 등 현안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저감장치 제작사에서 ‘소형복합 DPF 특징 및 부착 시 유의사항’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 후, 그간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가 그 동안의 자동차배출 오염물질 관리경험과 2015년 시작될 ‘2단계 수도권 대기질 개선대책’ 방향을 연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전문가 등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언론 연락처
  •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 자동차관리과
    곽성근 주무관
    031-481-1369
환경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 자동차관리과
곽성근 주무관
031-481-1369
http://www.me.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환경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