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허브 Logo
SBS드라마 ‘뿌리깊은나무’, 방송사 최초로 이라크 수출 쾌거
  • - 터키, 루마니아 등 전세계 수출 활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5일 -- SBS드라마스페셜<보스를 지켜라>가 우크라이나 지상파 방송사에 최초로 수출되었다는 소식에 이어, 작년 10월부터 방송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SBS명품사극<뿌리깊은 나무>(극본 김영연, 박상연, 연출 장태유)가 방송사 최초로 이라크에 수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SBS<뿌리깊은 나무>는 <뿌리깊은 나무>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주연인 한석규가 연기대상을 수상하는 등 큰 인기와 화제를 모은바 있다. 또한, 지난 4월 ‘백상예술대상’에서는 TV부문 대상 및 극본상 등 2관왕을 차지하며 다시 한번 그 영광의 영예를 안기도 할만큼, 연출-스토리-연기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었다.

SBS프로그램의 해외 수출을 담당하는 SBS콘텐츠허브는 “<뿌리깊은 나무>가 방송사 최초로 단독 직거래를 통해 이라크 판권이 판매된 것은 물론 SBS 사극 최초로 터키 및 루마니아 국영 방송사에 판매되었다”고 전했다. 기존 한류 시장인 아시아 지역 외에 전 세계로 활발히 수출되고 있는 것.

그 동안 이라크 시장은 대사관 등 공공기관을 통해 무상으로 공급되거나 중동판권의 일부로 거래된 적은 있으나 이라크에 단독으로 판매된 것은 처음이다. 또한 SBS 사극 최초로 터키 및 루마니아 국영 방송사에 판매가 성사되면서 상대적으로 다소 취약했던 SBS 사극이 해외에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SBS콘텐츠허브
    언론홍보
    류하나 과장
    02-2001-6653
    Email 보내기
SBS콘텐츠허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