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출입은행 Logo
2012-05-15 10:55
한국수출입은행, 21세기 황금 ‘물산업’ 지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5일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김용환, 이하 ‘수은’)은 국내 기업 최초로 해외 물기업을 인수하는 GS건설에 1800억원의 금융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GS건설이 인수하는 대상기업은 스페인의 이니마(Inima)社다.

이 회사는 1957년 설립된 스페인 최초의 물 전문기업으로, 담수플랜트 및 상수도망 건설, 하수처리에 이르기까지 물산업 전반에 걸쳐 전 세계 200여건의 사업을 수행한 물산업 관련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특히 이니마社는 민간투자사업 시장에서 사업권 획득을 통한 지분출자, 수처리플랜트 건설 및 운영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풍부한 참여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GS건설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해외 물시장 선두업체인 이니마社의 브랜드 경쟁력 및 사업경험을 확보, 최근 민영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해외 물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은은 GS건설에 총인수금액 3400억원의 53%에 해당하는 1800억원의 금융을 제공한다.

이번 M&A를 통해 GS건설은 이니마社의 지분 80%를, 나머지 20%는 국민연금 사모펀드가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금융제공은 수은이 그동안 힘써온 녹색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의 성과라는 게 수은 측 설명이다.

수은은 지난 2010년부터 ‘그린 파이오니아 프로그램(Green Pioneer Program)'을 통해 우리 녹색기업들의 해외 M&A를 적극 지원해 왔다.

특히 수은은 국내 대표적 물기업들을 상대로 해외진출 포럼, 프로젝트 전략회의, 유망사업 조기 발굴 등 현장밀착형 지원시스템을 상시 가동하고 있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M&A 지원을 시작으로 향후 이니마社가 수행하는 해외 물시장 민자사업에 대한 우리 기업의 참여 또한 지원할 것”이라면서 “우리 기업들의 21세기 블루 골드(Blue Gold)로 불리는 해외 물시장 진출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녹색 선도기업을 육성하고 수출 산업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수출입은행
    홍보실
    공보팀장 박춘규
    02-3779-6065
한국수출입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수출입은행
홍보실
공보팀장 박춘규
02-3779-6065
http://www.koreaexim.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