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제청소년교류연맹, 노스페이스와 함께하는 ‘지킬건 지키자! 푸른 성장 에티켓!’ 개최

글로벌 시대, 세계 시민으로 가는 길 Never Stop Dreaming

2012-05-15 14:16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5일 -- 국제청소년교류연맹(IYEA, 총재 유정수)은 2012년 6월 1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경기, 강원, 대전, 부산, 전남을 순회하며 초등학생 4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에티켓 교육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Never Stop Dreaming, 노스페이스와 함께하는 ‘지킬건 지키자! 푸른 성장 에티켓!’은 국제매너 체득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세계 시민으로서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마련하였으며, 각 지역별 50명 총 350명의 청소년이 참가한 가운데 다양한 세계 국제매너 강의와 체험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의 세부 목적으로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청소년들이 인종, 문화, 국가, 지역 등의 차이에 관계없이 전 세계인들이 지켜야 할 예절 및 글로벌 사회의 각 문화권을 바르게 이해,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는 것이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주최로 노스페이스의 후원을 받아 본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국제청소년교류연맹(IYEA)은 각 지역별로 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을 5월 20일(일)까지 접수중이며, 연맹 홈페이지(www.iyea.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문의: 02)3789-8835)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원단체인 국제청소년교류연맹(IYEA)은 여성가족부 등록 비영리 청소년 단체로서 전 세계 청소년 국제교류단체, 시설,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의 청소년 및 지도자들의 파견교류사업과 외국청소년 및 지도자들의 방한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국제청소년교류연맹
국제교류팀
하미라
02-3789-8835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