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평가 Logo
2012-05-15 16:24
한신평, 일성건설 기업어음 신용등급 A3-로 평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5일 -- 한국신용평가(www.kisrating.com)는 5월 14일 일성건설의 기업어음 본평가 신용등급을 A3-로 평가하였다. 신용등급 결정의 주요 평가요소 및 구체적 배경은 다음과 같다.

- 안정적인 수주잔고
- 저조한 수익성
- 개발사업 자금부담과 보유자산

관급공사 위주의 수주잔고와 자체사업 물량을 기반으로 중기적으로 안정적인 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민간공사를 확대하고 있어 자금부담이 증가할 가능성도 있으나, 기존 준공 및 진행 현장에서 현금유입이 예정사업의 자금부담을 일정부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하남창고 등 대체자금조달원도 확보하고 있다.

동사는 시공능력 순위 77위의 중견건설업체로 1998년 회사정리절차가 개시되었으나, 현 최대주주(보통주 지분율 71.5%)인 IB Capital Ltd.의 유상증자 및 채무인수 참여로 2003년 1월 회사정리절차가 종결되었다.

법정관리 종결 이후 관급공사와 통일교 공사 위주의 보수적인 영업을 영위하였으나, 최근 관급공사 영업환경이 악화되고 통일교 물량이 소진되면서 사업안정성 유지를 위해 민간 개발사업 부문을 확대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신용평가
    IS실
    김민정 주임
    02-787-2365
한국신용평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신용평가
IS실
김민정 주임
02-787-2365
http://www.kisrating.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건설/부동산  건설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