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청주시, ‘채용박람회’ 개최
  • - 현대백화점 충청점의 우수협력사·도급사 65개 기업 직접참가
    - 1000명 이상 현장에서 면접 및 채용예정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18일 10시부터 17시까지 국민생활관(청주예술의 전당 옆)에서 현대백화점 충청점의 우수협력업체와 도급업체에서 근무할 인력을 채용하기 위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채용박람회 참가기업으로는 현대백화점 충청점의 우수협력사와 도급사 65개 업체가 직접 참여한다.

참여업체 근무인력 1000여 명을 현장에서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주요 모집직종은 협력사의 샵매니저, 판매직, 도급사의 캐셔·배송관리·시설관리·주차·안전·미화 등이다.

특히 청주시와 현대백화점충청점이 함께하는 채용박람회는 백화점 내에 입점하는 우수협력사와 도급업체의 다양한 직종 채용에 따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청년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재취업희망자, 고령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하여 일자리 미스 매칭 해소에 따른 서비스업계의 적극적 고용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시는 행사일 현장면접 및 채용에 지원하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사전등록 구직자 대상 채용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취업매칭 컨설팅, 취업 및 직장생활 적응 관련 심적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한 취업 멘토링과 구직스트레스 상담, 자기에게 맞는 직업을 찾고 전략적 준비를 도와주기 위한 직업심리검사지문적성검사, 이미지메이킹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043-221-9191)로 연락하면 된다.

시 고용지원담당은 “오는 8월 말 오픈 예정인 현대백화점 충청점 개점 이후 앞으로 약 2500여명 이상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사회서비스 고용 확대로 삶의 질과 사회보장 강화를 지향하는 주민욕구 충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일자리창출과
    고용지원담당 김문태
    043-200-2355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