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6 11:43
부산시, 제19대 총선 새누리당 부산 당선자와의 당정협의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제19대 국회 출범을 앞두고, 부산시는 새누리당 부산 국회의원 당선자와의 당정협의회를 통해 부산발전과 당면 현안 해결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산 발전과 지역 현안해결에 무엇보다 정부와 정치권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므로 부산시는 19대 국회 출범하기 전에 당정간 조기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당정협의회는 허남식 시장, 새누리당 부산시당 유기준 위원장을 비롯하여 지역 국회의원 당선자와 부산시 주요간부들이 참석한다.

부산시는 도시비전과 시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주요 분야별 역점시책 추진사항과 2013년도 국비확보 대책보고, 토의 순으로 진행될 이날 회의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정’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등 시정 현안사항과 함께 △부산역 일원 철도부지 종합개발 △부산~김해 경전철 MRG 부담 개선 △해양 플랜트 산업 육성 방안 등 여러 지역발전 과제에 대해 집중 논의하며 특히, 국비확보와 관련해서 내년도 예산안을 중앙부처별 오는 6월 20일까지 기획재정부로 제출하는 만큼 당정 간에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로 주요 사업별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허남식 부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미래 부산발전을 위한 비전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약속하면서 지역 국회의원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하였으며,19대 국회 입성을 앞둔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시민과 약속한 공약 사항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밝힐 예정이다.

앞으로도 부산시는 새롭게 출발하는 19대 국회와의 보다 긴밀한 당정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부산발전에 앞장 서 나갈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정책기획담당관
    김병권
    051-888-2145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정책기획담당관
김병권
051-888-2145
http://www.busa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