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Logo
방통위, ‘미래 ICT융합 발전’ 청사진 제시 위해 킥오프 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ICT융합 생태계 변화 방향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분석하여 ICT융합 발전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방통위는 이를 위해 ICT분야의 산·학·연 전문가들로 ‘ICT융합 발전전략’ 연구반(반장 최준균 KAIST 융합기술연구소장)과 자문반을 구성하고 ‘12년 5월 16일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연구반에서는 ICT 융합의 현재와 미래를 분석하고 미래 ICT 융합의 패러다임 변화와 융합 정책 이슈 등을 연구하여 우리나라의 미래 ICT 융합 발전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 김준호 방송통신융합정책실장은 “인터넷 확장과 ICT 기술 진보로 음성전화·데이터통신·방송 등 기능적 서비스 간의 융합이 콘테츠(C), 플랫폼(P), 네트워크(N), 터미널(T) 등이 융합되면서 새롭고 다양한 융합서비스가 창조되는 환경이 되고 있다”며 이런 변화에 대응한 발전전략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동 연구반은 ICT 분야의 각계 각층으로부터 공개적인 의견 청취 및 전문가 자문 결과를 반영하여 9월까지 최종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방송통신위원회
    융합정책과
    이상철사무관
    02-750-2134
    Email 보내기
방송통신위원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