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 청와대 방문

2012-05-16 15:02
강원도청 제공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지휘자:노부영)은 지난 2008년 속초 대포초등학교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예술꽃씨앗학교’ 지원 대상학교로 선정된 이후 매주 1회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지도해 오면서 지난해 예술꽃씨앗학교 모범사례로 선정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이 인정되어 박범훈 청와대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의 초청으로 청와대를 방문했다.

‘예술꽃씨앗학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사업으로서 농·산·어촌 소규모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전교생 1인 1예능활동’(국악관현악 등)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을 키워주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초청은 지난 12월 청와대 박범훈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이 대포초등학교를 방문하면서,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이 춘천에서 속초까지 원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매주 1회씩 꾸준히 교육을 실시해 온 대한 노고를 격려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은 부모가 대부분 어업에 종사해 문화체험을 할 기회가 적었던 대포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국악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하였을뿐 아니라, 전교생이 60여명 남짓한 대포초등학교에 국악을 배우고자 전학을 오는 학생이 늘어나는 등 학교활성화 차원에서도 많은 기여를 해왔다.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 노부영 지휘자에 따르면 “더 많은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더 수준높은 공연으로 도민들의 문화향수를 증진하는데 최선을 다 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강원도청
문화예술과
백홍열
033-249-278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