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6 15:02
강원도,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 청와대 방문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지휘자:노부영)은 지난 2008년 속초 대포초등학교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예술꽃씨앗학교’ 지원 대상학교로 선정된 이후 매주 1회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지도해 오면서 지난해 예술꽃씨앗학교 모범사례로 선정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이 인정되어 박범훈 청와대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의 초청으로 청와대를 방문했다.

‘예술꽃씨앗학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사업으로서 농·산·어촌 소규모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전교생 1인 1예능활동’(국악관현악 등)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을 키워주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초청은 지난 12월 청와대 박범훈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이 대포초등학교를 방문하면서, 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이 춘천에서 속초까지 원거리 임에도 불구하고 매주 1회씩 꾸준히 교육을 실시해 온 대한 노고를 격려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은 부모가 대부분 어업에 종사해 문화체험을 할 기회가 적었던 대포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국악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하였을뿐 아니라, 전교생이 60여명 남짓한 대포초등학교에 국악을 배우고자 전학을 오는 학생이 늘어나는 등 학교활성화 차원에서도 많은 기여를 해왔다.

강원도립예술단 국악관현악단 노부영 지휘자에 따르면 “더 많은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더 수준높은 공연으로 도민들의 문화향수를 증진하는데 최선을 다 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청
    문화예술과
    백홍열
    033-249-2781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문화예술과
백홍열
033-249-2781
http://www.provin.gangw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