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6 15:23
경북도, 군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경상북도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미설치 시군에 대해 설치·운영비를 8천만 원을 투입한 군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5. 16. 개소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군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의정)는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복지회(대표 조환길 대구대교구장)에서 수탁받아 운영하게 되었으며,

이날 개소식에는 이주석 행정부지사, 천주교 대구대교구 조환길 교구장, 장욱 군위군수, 지역기관단체장, 다문화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군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함께하면 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결혼이민자의 한어교육을 위한 우리말공부방 운영, 다문화가족 아동양육지원을 위한 방문교육사업, 언어발달지원사업, 가족상담, 가족자조모임, 취업연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KT 서포터즈단과 협약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에게 컴퓨터 무료교육을 4개월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군위군에서는 이번 개소를 계기로 117세대의 다문화가족이 좀더 체계적, 안정적인 지원을 받게 되었다.

경상북도 이주석 행정부지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실질적으로 지역민과 가장 친밀하게 접촉하는 기관으로 군위군을 비롯한 올해 전 시군 설치를 계기로 다문화정책 추진에 더욱 내실을 기하여 현장중심의 촘촘한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 할 것 하며, 앞으로도 이에 만족하지 않고, 출산, 자녀양육,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정책을 개발 추진하여,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잘 정착하여 건강한 가족을 형성해 나가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보건복지국
    다문화행복과
    오화선
    053-950-2532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보건복지국
다문화행복과
오화선
053-950-2532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설립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