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6 15:49
엔비디아, ‘VGX’ 클라우드 GPU 플랫폼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세계 최초의 가상화 GPU인 엔비디아® VGX™(NVIDIA® VGX™) 플랫폼을 발표했다.

엔비디아 VGX 플랫폼은 기업 데이터센터용으로 설계되었으며, 기업 직원들이 연결 기기에서 가상화 데스크톱에 접속해, PC나 워크스테이션과 맞먹는 그래픽 및 GPU 컴퓨팅 성능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해 준다. 씬클라이언트(Thin client),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나 OS와 상관없는 진정한 클라우드 PC에 접속할 수 있어, 이전에는 사무실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손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엔비디아 VGX 플랫폼의 주요 혁신 기술

- 엔비디아 VGX 보드: VGX 보드는 많은 수의 사용자를 전력효율적인 방식으로 호스팅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번 최초의 엔비디아 VGX 보드는 메모리 16GB, GPU 4개를 갖췄으며 서버 내 업계표준 PCI 익스프레스(PCIe)에 삽입된다.

- 엔비디아 VGX 하이퍼바이저(NVIDIA VGX GPU Hypervisor): VGX 하이퍼바이저 소프트웨어 레이어는 시트릭스 젠서버(Citrix XenServer) 등 상용 하이퍼바이저에 통합돼 GPU의 가상화를 가능하게 한다.

- 엔비디아 사용자선택기기(User Selectable Machines, USM):

기업이 네트워크 내 각 사용자의 요건에 맞춰 그래픽 기능을 설정할 수 있게 해 주는 관리성 옵션이다. 이러한 기능은 엔비디아 표준 USM에서 제공하는 진정한 PC 경험,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또는 엔비디아 NVS™ GPU가 제공하는 강화된 전문가용 3D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능 등 다양하다.

엔비디아 VGX로 지식근로자는 최초로 기존 로컬 PC와 유사한 GPU 가속 데스크톱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 VGX 플랫폼의 관리성(manageability) 옵션과 초저지연(Ultra low latency, ULL) 원격디스플레이 기능은, 지금까지 가상화 데스크톱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많은 전산자원을 필요로 했던 3D 디자인과 시뮬레이션 툴까지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기업 네트워크에 VGX 플랫폼이 통합되면, 기업 IT 담당부서는 직원들이 개인의 기기에서 업무를 보는 ‘BYOD (bringing their own computing device)’ 방식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VGX 플랫폼이 직원의 개인 기기에 원격 데스크톱을 제공, 데스크톱 터미널과 동일한 액세스를 허용하면 전반적인 IT 비용을 줄이면서도 데이터보안을 강화하고, 데이터센터 복잡성은 최소화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제프 브라운(Jeff Brown) 프로페셔널 솔루션 그룹 총괄 매니저는 “엔비디아 VGX는 데스크톱 가상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며 “VGX 플랫폼은 마치 데스크톱과 같은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가상화 PC 비용을 크게 낮춰준다.”고 말했다.

VGX 플랫폼은 운영 비용을 줄이면서도 전세계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첨단 IT 기술 적용을 통해 신제품을 보다 빨리 개발해야 하는 글로벌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이 늘어남에 따라 중요 데이터 및 지적 재산 공유 시의 보안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데, 이 또한 가상화 데스크톱으로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엔비디아 VGX 보드, 엔비디아 GPU 하이퍼바이저와 엔비디아 USM을 포함하는 엔비디아 VGX 플랫폼은 올해 말 엔비디아 하드웨어 OEM 및 VDI 파트너를 통해 기업 전반에 배치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VGX 플랫폼은 美 캘리포니아 새너제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중인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이하 GTC)에서 발표된 내용 중 하나로, 이번 GTC를 통해 발표된 추가 내용은 GTC 프레스룸 페이지(www.gputechconf.com/page/gtc-press-ro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PU 컴퓨팅과 시각화, 과학과 혁신의 미래에 있어 GPU의 중요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행사인 GTC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GTC 공식홈페이지(www.gputechconf.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엔비디아 코리아
    이선희 이사
    02-6000-8012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김재원 AE
    02-2016-7274
    Email 보내기
엔비디아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엔비디아 코리아
이선희 이사
02-6000-8012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김재원 AE
02-2016-7274
Email 보내기
http://kr.nvidia.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컴퓨터  반도체/부품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