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전국 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 유치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6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2013년 전국 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는 전국 5,000여명의 임상병리사들이 임상병리학의 새로운 지식과 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축제의 장으로 내년 5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틀간 열리게 된다.

유치에 성공한 학술대회는 김대중컨벤션센터 확장 공사 이후 개최될 대규모 학술회의로 대형행사 수행 가능성을 가늠할 수 기회가 될 것이며, 우리지역 교통·숙박·식음료·관광분야에서 부가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광주시는 그 동안 대회 유치를 위해 임상병리사협회 광주시회, 광주관광컨벤션뷰로와 함께 임상병리사협회중앙회에 유치 의향서를 제출했으며, 이후 프리젠테이션과 현장실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컨벤션 시설과 관광 인프라, 광주시의 적극적 지원의지를 내세운 것이 유치에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이번 대회 유치를 계기로 전국 단위 대형행사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정순복
    062-613-333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