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Logo
통계청, 경제·사회통계 발전포럼 개최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통계청(청장 우기종)에서는 5.17일(목)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경제·사회통계 발전포럼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통계청, 한국은행 등 통계작성기관과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한 정책부서, 민간연구기관 등에서 약 160여명이 참가하여 국가통계의 문제점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포럼은 오전 전체회의와 오후 전문분야 세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전체세션에서는 “국가통계발전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오종남 서울대 교수(전임 통계청장)의 특강이 있으며, 이어서 이재열 서울대 교수의 “한국사회의 동향과 발전방향”과 최상목 경제정책국장(기재부)의 “한국의 경제동향과 경제정책운영방향”에 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오후에는 최근 관심이 높은 물가통계의 현실반영도 제고, 정책수요에 부응하는 고용통계 개발 등 7개 전문분야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통계청에서는 이번 포럼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통계행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통계청
    경제통계국 경제통계기획과
    사무관 윤종호
    042-481-2156
통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