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종이없는 스마트회의 시행

출처: 부산광역시청
2012-05-17 08:30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부산시는 행정제도 및 일하는 방식 ‘2+0플랜’ 개선의 일환으로 스마트시대 스피드행정 구현을 위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종이없는 회의를 5월 17일 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리는 목요 창의회의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회의에서는 종이문서를 출력하고 메모를 위해 업무수첩 등을 지참하여 회의에 참석하였으나, 이 날 회의에서는 스마트기기와 전자펜만으로도 가능하다.

종이없는 회의는 최신 스마트기기에서 회의자료를 열람하고 전자펜을 이용하여 회의자료 관리와 메모, 저장이 가능하여 회의 때마다 지참하던 두꺼운 종이자료와 수첩, 메모지 등을 대체하게 된다.

또한 세미나, 현장방문 등 출장 시 원격 전자결재로 긴급을 요하는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현장의 사진촬영, 상황메모, 메일을 통한 현장과 사무실과의 자료송수신으로 현장행정 지원업무에도 활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맞이하여 종이없는 회의와 모바일 전자결재 이외에도 QR코드를 스마트폰 홍보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QR 시정서비스를 6월말부터 개시하는 등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행정 체계의 기틀을 마련하게 됨에 따라 스마트 사회의 새로운 국가정보화 전략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코리아에 부응하고,

유비쿼터스 기반의 스마트 그린시티 추진 등 행정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대민행정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언론 연락처

부산시
유시티정보 담당관실
장미경
051-888-226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부산시
유시티정보 담당관실
장미경
051-888-226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