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종이없는 스마트회의 시행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부산시는 행정제도 및 일하는 방식 ‘2+0플랜’ 개선의 일환으로 스마트시대 스피드행정 구현을 위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종이없는 회의를 5월 17일 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리는 목요 창의회의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회의에서는 종이문서를 출력하고 메모를 위해 업무수첩 등을 지참하여 회의에 참석하였으나, 이 날 회의에서는 스마트기기와 전자펜만으로도 가능하다.

종이없는 회의는 최신 스마트기기에서 회의자료를 열람하고 전자펜을 이용하여 회의자료 관리와 메모, 저장이 가능하여 회의 때마다 지참하던 두꺼운 종이자료와 수첩, 메모지 등을 대체하게 된다.

또한 세미나, 현장방문 등 출장 시 원격 전자결재로 긴급을 요하는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현장의 사진촬영, 상황메모, 메일을 통한 현장과 사무실과의 자료송수신으로 현장행정 지원업무에도 활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맞이하여 종이없는 회의와 모바일 전자결재 이외에도 QR코드를 스마트폰 홍보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QR 시정서비스를 6월말부터 개시하는 등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행정 체계의 기틀을 마련하게 됨에 따라 스마트 사회의 새로운 국가정보화 전략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코리아에 부응하고,

유비쿼터스 기반의 스마트 그린시티 추진 등 행정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대민행정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유시티정보 담당관실
    장미경
    051-888-2262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