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12년 전국 중소기업인 대회 개최

2012-05-17 17:00 | 중소기업청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중소기업인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전국 중소기업인 대회’가 5월 17일 청와대 녹지원에서 열렸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5월 17일(목) 저녁 청와대에서 창업기업, 소상공인, 벤처기업 등 중소기업인들이 함께하는 ‘전국 중소기업인 대회’가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자리 창출 및 경제성장에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훈·포장 및 대통령 표창의 수상 영예를 안게되는 55개사의 중소기업 대표 등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의 시상과 격려 만찬이 있었다.

특히, 금년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시발점인 ‘경제개발 5개년 계획’ 추진과 협동조합 정책의 근간인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시행 50주년을 맞는 의미있는 해로서, 이번 행사는 그간 한국경제와 함께 성장한 중소기업을 재조명하고, 우리 경제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주역인 중소기업의 비젼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이명박 대통령께서 2008년 취임 이래 5년 연속 ‘전국 중소기업인 대회’에 참석하여 중소기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를 살리고자 하는 정부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중소기업청 개요
중소기업청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99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중소기업정책국, 소상공인정책국, 중견기업정책국, 창업벤처국, 경영판로국, 생산기술국으로 구성돼 있다. 산하에 11개의 지방중소기업청이 있으며, 구미전자공고 등 3개의 마이스터고를 운영한다.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 출신인 한정화 청장이 2013년부터 중소기업청을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중소기업청
웹사이트: http://www.smba.go.kr

중소기업청
기업협력과
사무관 이희완
042-481-448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