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보건복지부, ‘제9회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 개최

출처: 보건복지부
2012-05-17 14:02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정위탁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가정위탁 유공자 등을 격려하기 위해 ‘제9회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을 5월 18일(금) 오후 2시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가정위탁은 아동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수호천사입니다’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위탁부모 및 아동, 관계기관 종사자, 일반시민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송연숙 위탁어머니 등 가정위탁제도에 기여한 위탁부모 4명, 상담원 4명, 공무원 3명, 후원 2명 등 총 13명이 가정위탁의 날 유공자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송연숙씨(여, 52세)는 9년째 위탁부모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처지가 어려워 친모가 키울 수 없었던 남매를 위탁받아 3년째 보살펴 주고 있다.

남매는 송연숙씨의 친자녀와도 한가족처럼 잘 따르고 있으며, 그녀는 남매가 내년에는 친모와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모범위탁아동 3명 및 수기·그림 공모전 수상자 7명 등 총 10명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정위탁 홍보대사인 권오중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가정위탁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아동이 가정에서 자라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가정위탁 부모로써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가정위탁제도의 확산을 위해 대국민 홍보, 위탁가정 지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언론 연락처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
박연서
02-2023-879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
박연서
02-2023-879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