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Logo
2012-05-17 14:02
보건복지부, ‘제9회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정위탁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가정위탁 유공자 등을 격려하기 위해 ‘제9회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을 5월 18일(금) 오후 2시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가정위탁은 아동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는 수호천사입니다’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위탁부모 및 아동, 관계기관 종사자, 일반시민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송연숙 위탁어머니 등 가정위탁제도에 기여한 위탁부모 4명, 상담원 4명, 공무원 3명, 후원 2명 등 총 13명이 가정위탁의 날 유공자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송연숙씨(여, 52세)는 9년째 위탁부모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처지가 어려워 친모가 키울 수 없었던 남매를 위탁받아 3년째 보살펴 주고 있다.

남매는 송연숙씨의 친자녀와도 한가족처럼 잘 따르고 있으며, 그녀는 남매가 내년에는 친모와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모범위탁아동 3명 및 수기·그림 공모전 수상자 7명 등 총 10명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정위탁 홍보대사인 권오중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가정위탁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아동이 가정에서 자라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가정위탁 부모로써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가정위탁제도의 확산을 위해 대국민 홍보, 위탁가정 지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 언론 연락처
  •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
    박연서
    02-2023-8791
보건복지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보건복지부
아동복지정책과
박연서
02-2023-8791
http://www.mohw.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정책/정부  정부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