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7 16:52
한국노바티스, 임직원 대상 사내 건강 증진 위한 ‘비 헬시’ 프로그램 실시
  • - 비 헬시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내용을 기록한 카드 제출 시 포인트 적립 및 운동용품으로 교환
    - 직원들의 건강한 정서 함양을 위한 직원심리상담 지원, 긍정세미나를 포함한 EAP(Employee Assistant Program)도 실시
    - 한국노바티스, 2011년에는 직원들의 ‘금연, 비판예방, 고혈압방지를 위한 헬스프로모션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에릭 반 오펜스, 이하 ‘한국노바티스’)는 임직원의 신체적 건강과 정서적 건강을 동시에 증진시키기 위해 ‘Be Healthy: 이하-비 헬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노바티스 본사 차원에서 실시하는 임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노바티스 직원 95%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노바티스는 직장에서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실천으로 심혈관계질환, 암, 폐질환과 같은 비전염성질환의 발생을 40% 가량 줄일 수 있다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비 헬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한국노바티스는 비 헬시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전 임직원에게는 비 헬시 카드(Be Healthy Card)를 배포했다. 비 헬시 카드에 제시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한 사람에게는 헬시 포인트를 부여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을 적립한 직원에게 운동용품을 증정한다.

회사가 제시하는 건강 생활 실천 방안인 ▲계단 오르내리기(15회 이상) ▲금연 실천(3달) ▲키, 몸무게, 체질량 지수 등 건강수치 변화(5회) ▲ 백신 예방 접종(A형간염, B형간염, 독감백신 총 3회) 유무 등을 이행하고, 이와 같은 내용을 건강 카드에 기록한 후 두 명 이상의 동료 또는 가족 및 지인의 확인 증명을 함께 인사부에 제출하면 실천 정도에 따라 1천 포인트에서 3천 포인트로 교환해준다. 건강 생활 실천 인증샷을 찍어 제출한 사람에게는 5백 포인트, 동료와 함께 팀으로 실천한 경우에는 1천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를 통해 3천 포인트 이상 모은 임직원에게는 고급 브랜드 운동 용품 및 기구를 선물로 증정한다.

직원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질 수 헬스 클럽 등록비 및 사내 동호회 활동비 등을 지원해줄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건강 수칙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혈압계, 체중, 체지방계를 사내에 설치하고 건강검진, 무료 백신접종 등 시행하고 있다. 운동하는 습관과 더불어 직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저염, 저지방 식이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는 ‘59인 의사와 만드는 건강한 식단’ 책자를 임직원에게 제공했다.

이 외에도 한국노바티스 비 헬시 프로그램에는 직원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직원 지원 프로그램(Employee Assistance Program; 이하 EAP)도 포함되어 있다. EAP에는 심리상담, 법률상담, 사고처리 등이 포함되어 있어 직원들의 개인적인 문제 해결을 돕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에릭 반 오펜스 사장은 “비 헬시 프로그램은 노바티스 본사 차원에서 전세계 직원들의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이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건강에도 초점을 두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한국노바티스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소개해 국민에 건강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해 노바티스의 기업 정신인 ‘돌봄과 치료’를 사내에서부터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에는 전세계 직원들이 참여하는 직원 복리 후생 프로그램인 ‘헬스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3대 과제로 금연, 비판예방, 고혈압방지를 선정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6월에는 직원들이 생활 습관을 진단하고 건강 생활 방식을 조언 받을 수 있는 사내 웹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하승혜 부장
    02-768-9142
    Email 보내기
한국노바티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하승혜 부장
02-768-9142
Email 보내기
http://www.novartis.co.kr

한국노바티스 비 헬시 프로그램 캐치프레이즈 (사진제공: 한국노바티스)
한국노바티스 비 헬시 프로그램 캐치프레이즈
(사진제공: 한국노바티스)
300x154
318x163
318x16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제약  기업문화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