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Logo
2012-05-17 17:00
법무부-한양학원연합, ‘보호관찰 청소년 학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법무부와 한양학원연합은 5월 17일 서울보호관찰소에서 ‘보호관찰 청소년 학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법무부는 2012년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재범방지를 위하여 엄정한 법집행과 함께 사회자원을 활용한 적극적인 원호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청소년 범죄를 차단하여 이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 해 4만 7천여명의 보호관찰 청소년 중 학교를 중퇴하거나 무직인 청소년이 절반이 넘고 이들이 다시 재범하는 경우가 대다수로 학력취득 등 삶의 목표를 설정, 이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2009년 (주)에듀윌과 사이버 검정고시 학습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사이버 검정고시 학습권을 지원받은 보호관찰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률이 2010년 35.7%에서 2011년 83.2%로 크게 높아졌고, 올해부터는 한양학원연합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학력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법무부는 지난 3월부터 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국제라이온스협회354-D지구의 도움으로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5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고,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로 범죄예방위원, 교사, 청소년 상담사 및 대학생을 활용한 멘토링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법무부 보호관찰과(과장 강호성)는 “앞으로 한양학원연합처럼 사회공헌을 위하여 노력하는 다양한 사회자원을 추가 발굴하여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적극적인 원호를 실시하여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재범방지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보호관찰과
    사무관 김정렬
    02-2110-3487
법무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보호관찰과
사무관 김정렬
02-2110-3487
http://www.moj.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정책/정부  정부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