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OTRA, 5월17일 대한지적공사와 해외사업 협력협약 체결

2012-05-17 17:50 | KOTRA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7일 -- KOTRA(사장 오영호)와 대한지적공사(사장 김영호)는 5월17일 서울 KOTRA 본사에서 지적(地籍)및 공간정보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에 따라 KOTRA와 대한지적공사는 측량·지적 분야의 해외진출을 위해 공동마케팅을 전개한다.

KOTRA는 전 세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동해 지적 및 공간정보 분야의 해외시장 발굴과 진출전략 수립을 지원하게 된다. 국제개발협력(ODA) 및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사업을 활용한 해외 지적프로젝트 개발에도 상호 협력한다.

측량·지적 분야는, 해외진출이 유망한 시장으로 국토정비가 미비한 북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등 개발도상 국가가 특히 진출이 유망하다. 지난 해 KOTRA는 대한지적공사의 의뢰를 받아 25개국 시장을 조사·분석해 진출로드맵을 작성한 바 있다.

공간정보는 과학기술발전에 따라 영역이 확대되는 분야며, 문화재 등 시설물의 입체(3D) 모델링에도 공간정보 기술에 적용되고 있다.

오영호 KOTRA 사장은 “무역 2조 달러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지식과 기술이 집약된 공공서비스를 해외로 수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지적산업은 개발도상국 경제성장의 기반이므로 우리가 보유한 지식과 경험을 전수해 공생발전을 실천한다는 면에서도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1962년 한국 무역신화의 첫 단추인 제1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에 뿌리를 두고 설립된 이후 수출시장 개척과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첨병 역할을 해오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KOTRA

KOTRA
해외시장컨설팅팀
김병권 팀장
02-3460-755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