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ogo
삼성전자, 제1회 대학생 CSR 포럼 개최
  • - 대학생 대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공유 위한 포럼 개최
    - 전국 대학교 CSR 동아리 회원 100여명 참석
    - 삼성전자의 글로벌 사회공헌, 親환경제품 等 CSR 성과 알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8일 -- 삼성전자가 18일 서초사옥에서 ‘제1회 대학생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의 CSR 비전, 정책과 성과를 대학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국내 대학 CSR 동아리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일반적인 강연 형식을 벗어나 대학생들이 궁금한 사항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발표자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서 전개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에게 희망을(Samsung Hope for Children)’ 캠페인과 올해 2월에 공개한 장애인용 안구마우스 ‘아이캔(eyeCan)’의 탄생 과정을 대표 사례로 소개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親환경제품 개발 이야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사례 등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또 ‘자율출근제’, ‘모바일 오피스’ 등 워크스마트 제도를 통해 창의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 사례와 여성, 장애인, 외국인 임직원들을 위한 삼성전자의 다양성 정책 등도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대학생 CSR 포럼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대학생들이 직접 삼성전자의 CSR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등 참여 형식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최병석 부사장은 “대학생 CSR 포럼을 통해 젊은이들과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삼성전자의 CSR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8
삼성전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삼성전자가 18일 서초사옥에서 삼성전자의 CSR 비전, 정책, 성과를 대학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제1회 대학생 CSR 포럼'을 개최했다.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상생협력팀장 김진태 전무가 포럼에서 환영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CSR 활동을 대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8일 서초사옥에서 삼성전자의 CSR 비전, 정책, 성과를 대학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제1회 대학생 CSR 포럼'을 개최했다.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상생협력팀장 김진태 전무가 포럼에서 환영사를 통해 삼성전자의 CSR 활동을 대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0x0
0x0
1920x108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교육  대학교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