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Logo
2012-05-21 06:00
허창수 전경련 회장, “올림픽 태극전사, 승전보를 부탁해요”
  • - 전경련 회장·부회장, 2012런던올림픽 선수단 격려차 태릉선수촌 방문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1일 --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은 5월 21(월) 제30회 런던올림픽 출전을 위해 구슬땀을 쏟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지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격려금 1억 원을 전달했다.

대회 개막 60여일을 앞두고 태릉선수촌을 찾은 허창수 회장은 이기흥 선수단장, 최종건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박종길 태릉선수촌과 환담을 나누고, “런던올림픽은 1948년 우리나라가 처음 출전했던 올림픽이었던 만큼, 이번에 세계 10위권을 꼭 달성해 스포츠 강국으로 성장한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려주기를 바란다”며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였다.

이어, 허 회장은 운동장을 찾아 막바지 훈련 중인 여자하키 선수들에게 “여자 하키 선수는 비인기종목임에도 불구하고 7회 연속 올림픽 참전에 2개의 메달을 획득할 정도로 효자 종목 중 하나”라고 강조하고, “최근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들었는데, 2년 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의 아쉬움을 이번 런던올림픽에서 꼭 털어내고 후회 없는 경기로 승전보를 전해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체육실로 이동하여 웨이트 트레이닝 중인 선수들을 만나 격려의 악수를 나눴다.

한편, 전경련은 아테네올림픽, 베이징올림픽 등 국격 제고를 위한 국가적 행사를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본부
    사회공헌팀
    최연지 조사역
    02-3771-0404
전국경제인연합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본부
사회공헌팀
최연지 조사역
02-3771-0404
http://www.fki.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