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허창수 전경련 회장, “올림픽 태극전사, 승전보를 부탁해요”

전경련 회장·부회장, 2012런던올림픽 선수단 격려차 태릉선수촌 방문

출처: 전국경제인연합회
2012-05-21 06:00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1일 --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은 5월 21(월) 제30회 런던올림픽 출전을 위해 구슬땀을 쏟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지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격려금 1억 원을 전달했다.

대회 개막 60여일을 앞두고 태릉선수촌을 찾은 허창수 회장은 이기흥 선수단장, 최종건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박종길 태릉선수촌과 환담을 나누고, “런던올림픽은 1948년 우리나라가 처음 출전했던 올림픽이었던 만큼, 이번에 세계 10위권을 꼭 달성해 스포츠 강국으로 성장한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려주기를 바란다”며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였다.

이어, 허 회장은 운동장을 찾아 막바지 훈련 중인 여자하키 선수들에게 “여자 하키 선수는 비인기종목임에도 불구하고 7회 연속 올림픽 참전에 2개의 메달을 획득할 정도로 효자 종목 중 하나”라고 강조하고, “최근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들었는데, 2년 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의 아쉬움을 이번 런던올림픽에서 꼭 털어내고 후회 없는 경기로 승전보를 전해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체육실로 이동하여 웨이트 트레이닝 중인 선수들을 만나 격려의 악수를 나눴다.

한편, 전경련은 아테네올림픽, 베이징올림픽 등 국격 제고를 위한 국가적 행사를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본부
사회공헌팀
최연지 조사역
02-3771-04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본부
사회공헌팀
최연지 조사역
02-3771-0404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