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0 09:00
경기도 농업기술원, 다이어트 떡 ‘디딜향’ 개발
  • - 젊은 직장여성들 아침 식사대용으로 인기만점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0일 -- 일반 떡보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한 웰빙 떡이 나왔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지난해 11월 경기 화성 정남농협(조합장 엄태원)에 기술 이전한 건강잡곡 구이 떡 <디딜향>을 이달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이 떡은 식이섬유가 많은 보리·현미·율무 등을 주재료인 쌀가루에 혼합한 후 검정콩 같은 콩과 한약재 등 기타 첨가제를 넣은 제품이다. 콩을 비롯한 잡곡류는 주로 수입산으로 사용하는데 비해 디딜향은 떡에 들어가는 모든 잡곡류를 국내산으로 쓰는게 특징이다.

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디딜향> 떡은 식이섬유 함유량이 9.6%로 일반 떡의 4.6%에 견줘 두 배가량 많고, 지방분해 효소인 리파아제의 활동을 막아 지방흡수를 막아 주는 효과도 있다고 밝혔다. 그렇기에 직장 여성들의 아침식사 대용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라는 게 도농업기술원의 설명이다. 기존 떡은 리파아제 저해율이 8.6%이지만 이번에 개발된 떡은 15.5%로 1.8배가량 높다.

국내산 현미찹쌀, 찰보리와 국내산 잡곡을 이용하여 영양이 필요한 산모에게도 좋은 음식이며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모유 수유에도 도움이 된다.

정남농협은 ‘건강잡곡 구이 떡’을 <디딜향> 브랜드로 이달부터 농협 하나로마트와 경기 사이버장터(kgfarm.gg.go.kr), 디딜향 홈페이지(didilhyang.com), 홈쇼핑 업체인 홈앤쇼핑에서 시판에 들어갔다.

구이 떡은 냉동보관 형태로 유통되며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어야 하는데 달지 않으며 고소한 게 특징이다.

엄태원 조합장은 “지난 3월 6~9일 일본에서 열린 동경식품박람회에 시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국내 소비자들도 ‘건강잡곡 구이 떡’을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다.

5월 21일 16시 40분 홈앤쇼핑방송을 탄다. 총 80개 구성으로 영양찰떡 40개, 찹살떡 20개, 구이떡 20개 39,900원.
  • 언론 연락처
  • (주)굿지앤글로벌
    홍보팀
    박찬용 팀장
    02-558-6774~5
    Email 보내기
굿지앤글로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굿지앤글로벌
홍보팀
박찬용 팀장
02-558-6774~5
Email 보내기
http://www.igoodgn.com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다이어트 떡 ‘디딜향’ (사진제공: 굿지앤글로벌)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다이어트 떡 ‘디딜향’
(사진제공: 굿지앤글로벌)
0x0
0x0
1920x108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유통  식품/음료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