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HN, 한국 게임산업 발전 위한 ‘NHN 게임문학상 2012’ 공모전 개최

2012-05-21 11:57
네이버 (코스피: 035420) 제공
  • NHN, 한국 게임산업 발전 위한 ‘NHN 게임문학상 2012’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1일 --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게임 시나리오 작가를 발굴하고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한 ‘NHN 게임문학상 2012’ 공모전을 개최하며, 오는 7월 2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은 단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에서 나아가 게임 시나리오 창작 부문의 장려 및 인재 발굴의 등용문으로 활용하고자 2010년부터 3년 연속 열리게 되었다.

NHN 게임문학상은 장르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게임 시나리오 부문 장편과 단편으로 나누어 공모한다. 장편부문은 MMORPG등 블록버스터 게임에 응용 가능한 게임의 세계관, 스토리, 세력설정 등 소설 형식의 창의적인 창작 게임 시나리오를 공모하며, 단편부문은 게임 흥행요소에 장편의 시나리오가 필요하지 않은 FPS, 캐주얼, 모바일게임 등의 적합한 소재가 해당된다.

총 상금은 국내 최대규모인 1억원으로 대상 1팀에게는 5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장편부문은 금상(1팀) 1천5백만원, 은상(1팀) 1천만원, 동상(2팀) 3백만원이 주어지며, 단편부문은 금상(1팀) 1천만원, 은상(1팀) 5백만원, 동상(2팀) 2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예비 시나리오 작가는 물론,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학력,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혹은 팀으로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7월 2일부터 31일까지 NHN 게임문학상 공식 홈페이지(http://campaign.naver.com/gameaward2012)를 통해 시놉시스와 시나리오를 업로드 할 수 있다.

NHN 박성호 대외협력실 이사는 “지난해 국내 게임산업의 수출규모는 2조5500억원으로, 이는 전체 콘텐츠 산업 수출의 60%에 달할 정도로 그 역할이 큰데 반해 아직 제대로 된 가치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게임 문학이 단순히 게임 산업의 발전 뿐아니라 전체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든든한 토대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NHN 게임문학상의 최종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통해 9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며, 네이버캐스트 ‘오늘의 문학’ 코너를 통해서도 소개된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한게임
황현돈
031-784-2538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