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1 13:35
인천시, ‘모바일 웹 사이트’ 서비스 개시
인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1일 -- 인천시는 최근 스마트 폰 및 패드 등 모바일 장비 사용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행정기관의 공공정보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의 수요 충족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정보 공유 및 서비스 활용이 가능한 모바일 기반으로의 전환이 필요하여 기존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특화한 모바일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2012년 5월 21일부터 서비스 개시를 한다고 밝혔다.

주요 콘텐츠로는 시정, 청사안내, 여권안내, 신고, 문화생활, 관광, 교통, 시장실, 시민참여, 장애인, 인천여성, 앱스토어 등으로 12분야 47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외국인을 위해 다국어(영문, 중문, 일문) 사이트도 함께 제공된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15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 하여 구축한 모바일 웹 사이트는 각 부서 및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운영 중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하나의 채널에서 보여주는 인천시 소셜 허브를 구축하여 SNS을 이용한 시정홍보 효율성 증대 및 시민제안, 시민 토론 활성화를 통하여 시정 참여를 촉진시키고 단방향이 아닌 상호작용 으로 시민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

또한, 모바일의 GPS 기능을 활용한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콘텐츠의 정보를 오픈맵을 통해 지도상에 표출해줌으로써 사용자가 손쉽게 공간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교통정보 (시내버스, 지하철)를 연계하여 시정 홍보에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웹 주소창에 m.incheon.go.kr로 접속하거나 QR 코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여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욕구 충족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보다 한층 진화된 대국민 모바일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인천광역시청
    정보화통계담당관실
    미래정보화팀
    홍정하
    032-440-2324
인천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정보화통계담당관실
미래정보화팀
홍정하
032-440-2324
http://www.incheon.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