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B국민은행, 롯데슈퍼와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 시행

2012-05-22 10:05 | KB국민은행
  • 민병덕 은행장(오른쪽 네번째),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왼쪽 네번째), 롯데슈퍼 소진세 사장(왼쪽 세번째), 김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오른쪽 세번째), 박동은 유니세프 부회장(오른쪽 두번째), 김동헌 지앤넷 사장(오른쪽 첫번째)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2일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소액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롯데슈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와 함께 5월 22일부터‘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를 시행한다.

5.22(화) 롯데슈퍼 공덕점에서 열린‘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오픈 기념식에는 권혁세 금융 감독원장, KB국민은행 민병덕 은행장, 롯데슈퍼 소진세 사장, 사화복지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 유니세프 박동은 부회장, 지앤넷 김동헌 사장 등이 참석하여 소액기부 문화를 홍보한다.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는 만 18세이상 실명의 개인이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기부사이트(www.givecoin.kr)에 회원 가입 후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현재는 롯데슈퍼만 가능)에서 현금거래 시 발생하는 1천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고객이 지정한 기부처(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로 자동으로 기부할 수 있는 “소액 기부지원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5월 22일 롯데슈퍼 행당점, 공덕점을 시작으로 6월 22일까지 전국 롯데슈퍼로 단계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1천원 미만의 거스름돈이 발생할 경우 계산대에서 거스름돈을 기부하겠다고 밝히면 자신의 명의로 해당 금액을 사전에 지정한 기부처로 전달할 수 있다.

기부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기부에 참여한 기부자에겐 연말 소득공제 혜택이 제공되며, 기부처는 기부자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세청에 기부내역을 일괄 전송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를 통해 우리 사회에 소액 기부문화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참여 유통업체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되었다.

보도자료 출처: KB국민은행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KB국민은행
홍보부
유분재 과장
02-2073-7167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