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콘텐츠허브 Logo
2012-05-23 11:59
SBS콘텐츠허브-삼성전자, 3D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3일 -- 삼성전자와 SBS콘텐츠허브가 3D 콘텐츠 활성화에 나섰다.

SBS콘텐츠허브와 삼성전자는 3D 콘텐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SBS의 인기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100시간에 달하는 콘텐츠를 3D로 전환하여 삼성 스마트TV에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인기 사극 ‘뿌리깊은 나무’와 ‘SBS 인기가요’ 등이 6월 중순부터 매주 순차적으로 업로드 되어 삼성 스마트TV 사용 고객들은 삼성 스마트TV의 3D VOD 서비스인 ‘3D 익스플로어’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인기 드라마와 인기 가수의 공연을 언제든지 3D로 다시 볼 수 있어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감동을 선사해 새로운 3D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뿌리깊은 나무’의 경우 격투 장면에서 마치 화살이 화면을 뚫고 나오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으며, ‘SBS 인기가요’는 공연하는 가수의 퍼포먼스가 한층 더 현장감 있게 전달된다.

‘뿌리깊은 나무’는 지난해 SBS 최우수 작품상, 올해 제48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대상을 받은 2011년 최고 화제 드라마이며, ‘SBS 인기가요’는 매주 국내 정상급의 아이돌과 가수들이 최고의 기량과 퍼포먼스를 뽐내는 S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와 SBS그룹은 이미 지난 4월초 시작된 듀얼스트림 방식의 3D 공중파 시범방송에서도 공동 제작한 고화질 3D 영상 ‘악가무(樂歌舞) 사대천왕’을 SBS 채널을 통해 방송하는 등 3D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SBS콘텐츠허브와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공급되는 콘텐츠를 늘려 나가는 한편 차세대 방송기술과 공동 마케팅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SBS콘텐츠허브와의 협력을 통해 삼성 스마트TV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3D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말하고 “삼성 스마트TV 사용 고객들이 3D 지상파와 3D VOD 서비스 등을 더욱 편히 볼 수 있도록 스마트TV 소프트웨어와 영상보드 업그레이드,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BS콘텐츠허브 홍성철 대표는 “SBS의 인기 프로그램을 최고의 3D 영상 플랫폼인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서비스하며 양사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구축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시청자가 선호하는 SBS의 좋은 콘텐츠들을 3D로 서비스하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BS콘텐츠허브
    언론홍보
    류하나 과장
    02-2001-6653
    Email 보내기
SBS콘텐츠허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언론홍보
류하나 과장
02-2001-6653
Email 보내기
http://www.sbscontentshub.co.kr

사진 왼쪽부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 SBS콘텐츠허브 홍성철 대표 (사진제공: SBS콘텐츠허브)
사진 왼쪽부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 SBS콘텐츠허브 홍성철 대표
(사진제공: SBS콘텐츠허브)
300x201
480x322
1372x91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미디어  방송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