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3 14:00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6월7일부터 COEX에서 개최
  • - ‘국토해양 R&D, 미래를 향한 녹색발걸음’ 주제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3일 --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이 공동주관하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http://techfair.kr)’이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COEX에서 개최된다.

‘국토해양 R&D, 미래를 향한 녹색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에코시티빌터스 대표인 리처드 레지스터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건설교통과 해양 분야의 세계 석학이 연사로 참여하는 오픈포럼과 건설, 교통, 해양 분야의 전시회가 열린다.

그리고 기술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 기술이전을 위한 교류와 기술기업의 벤처캐피탈 등이 만나 투자유치활동 등 국토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대학생, 어린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 그림, 사진 등 다양한 공모전을 마련하여 전시, 시상행사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미리 가보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전시회

2012 국토해양 기술대전은 국토관, 교통관, 해양관 3개 전문관으로 구성하여 건설 교통 및 해양 분야에서 2년간의 발전된 R&D 성과물이 전시된다.

또한 전시장 내에 마련된 특별관에서는 국토, 해양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대한민국의 국토, 해양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히스토리 전시와 더불어 미래관을 마련했다. 미래관에서는 기후변화 및 재난재해에 대비한 도시, 건축의 미래에 대한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되며, 여수엑스포 홍보관도 마련되어 서울에서도 여수엑스포의 일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시관과 더불어 특별관에 마련된 R&D 체험관에서는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적인 참여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어 온 가족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국토해양 R&D를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 및 골든벨, 어린이 국토해양 과학교실과 다양한 교육 영상이 상영 될 예정이다.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국토해양 기술대전’은 국토해양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해 왔으며, 그 동안 연구개발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토해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국토해양부에서는 “새로운 국토해양발전의 축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술과 산업간의 창조적 결합을 통해 대한민국이 선진인류국가로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번 ‘국토해양기술대전’을 통해 국토해양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는 대학, 연구기관, 국토해양관련 기업 모두가 상호교류 및 정보공유 등을 통해 비즈니스 촉진과 융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은 6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COEX Hall D에서 개최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국토해양부에서는 친환경적인 국토개발과 체계적인 교통물류 네트워크 구축, 세계로 나아가는 바다를 추구하는 국토해양부는 정부의 ‘7대 과학기술강국 실현’이라는 녹색성장을 견인하고 미래성장의 돌파구를 마련할 핵심기술 마련, SOC 비용 절감,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R&D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02-2152-5004
    Email 보내기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02-2152-5004
Email 보내기

국토해양기술대전 참관객 모습 (사진제공: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국토해양기술대전 참관객 모습
(사진제공: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300x200
480x320
500x333
  • 국토해양기술대전 참관객 모습 (사진제공: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 국토해양기술대전 전시품목 설명 모습 (사진제공: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 국토해양기술대전 전시부스 모습 (사진제공: 국토해양기술대전 사무국)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설/부동산  건설  도시 계획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