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23 14:30
전남도, 도내 민간단체 대상 ‘식생활교육 지원사업’ 공모
무안--(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3일 -- 전라남도는 범도민 바른 식생활 실천운동 참여 붐 조성을 위해 오는 6월 5일까지 도내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식생활교육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 주도의 주입식 교육방식이 아닌 민간 주도의 자발적 식생활 교육 활동 확산을 위해 전남도 자체시책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평생 식습관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유아기 바른 식생활교육과 전남 친환경 식자재로 만든 전통음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교육을 중점 분야로 정해 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공모 대상은 도민 식생활 교육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 실천형 공익사업으로 유아기 식생활 교육 및 식생활 현장 체험교육 주제와 관련된 사업이면 전시·캠페인, 이론·현장교육 등 교육 방식에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식생활 분야 관련 민간단체와 농식품부의 식생활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단체, 식생활 관련 도내 연구·교육기관 등이며 6월 5일까지 신청서 및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 도 식품유통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은 외부전문가 및 관계공무원으로 공동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도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0일까지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 및 단체는 최고 1천만원까지 식생활 교육에 필요한 사업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받아 식생활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전남도는 지난해 식생활교육 전남네트워크, (재)전남여성플라자 등 3개 단체의 식생활 교육사업을 선정해 민간단체의 식생활교육 사업을 지원한 바 있다.

명창환 전남도 식품유통과장은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민간단체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식생활 교육이 민간 주도의 식생활 실천운동으로 확산돼 도민의 건강 증진 및 남도의 우수한 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남도
    식품유통과
    061-286-6450
전라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식품유통과
061-286-6450
http://www.jeonnam.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