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 탄력

5월 27일(일), 도내 54개 전통시장 동시 참여
SSM 휴무일인 매월 넷째 주 일요일 정기 개최

2012-05-23 14:58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3일 -- 경기도가 전통시장 살리기를 위하여 전국 광역자치단체에서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전통시장 큰 장날(할인판매)’ 행사가 탄력을 받고 있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27일 일요일 수원 지동시장, 부천 역곡북부시장 등 도내 11개시 54개 전통시장이 일종의 세일데이인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에 동참한다. 이는 지난 4월 22일 치른 첫 행사에 비해 23개 시장이 늘어난 것으로, 도는 이같은 분위기를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의 정착 신호탄으로 해석하고 있다. 특히 수원시는 모든 전통시장이 참여한다.

도는 이 행사가 대형유통점과 SSM의 출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전통시장의 매출증대와 시장활성화를 통해 서민경제에 큰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정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전통시장 큰 장날’ 행사 정착을 위해 연말에 평가를 실시해 우수 시장에 대한 경영 현대화(마케팅, 특가판매)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경기도청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경제정책과
소상공인지원담당
031-8008-461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