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식약청, 리스크 중심의 의약품 품질심사 개선방안 마련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2012-05-23 15:42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3일 --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오는 5월 24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제약협회 강당에서 국내·수입제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품질심사 개선방안’에 대한 맞춤형대화방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대화방에서는 ▲주요공정 기재 등을 포함한 제조방법 상세 기재와 이에 따른 허가(신고)변경관리 ▲제네릭의약품에 대한 안정성시험 자료 제출 방안 ▲질문을 기반으로 하는 품질심사(QbR※, Question based Review) 등에 대하여 집중 논의한다.

특히 질문을 기반으로 하는 품질심사는 국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리스크 중심의 의약품 심사 방향으로, 관련내용 소개와 함께 토의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QbR (Question based Review) : 심사자가 검토하는 과학적 · 규제적 주요사항에 대하여, 심사자의 질문 형식으로 제출자료 요건을 설명한 자료로서, 민원인은 질문에 대한 답변사항을 서류 심사시 제출함으로써 서류 보완율을 줄이고, 심사기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음

식약청은 이번 맞춤형 대화방에서 업계의 의견을 많이 들음으로써 의약품 품질심사의 예측성과 투명성을 증대시키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소화계약품과
043-719-310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소화계약품과
043-719-310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