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청주시, ‘청소년지도위원 교육’ 실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4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24일 오전 10시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지도위원 등 150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지도활동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서, 심재희 주성대학 교수의 ‘청소년과 미래’를 박종원 청주중학교 교감의 ‘학교폭력예방’의 주제로 교육했다.

이날 심재희 주성대학 교수는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는 창의적인 청소년 활동의 중요성과 주5일수업에 따라 주말을 이용한 청소년들의 청주시 청소년수련관등을 활용한 참여 등 인성교육이 청소년들의 미래를 결정 지을수 있다”고 강조했다.

청주중학교 박종원 교감은 요즘 학교폭력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 겪은 풍부한 경험을 살려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가정과 사회에서 청소년지도위원들의 역할 등 ‘청소년들을 위해 학교폭력을 예방을 위한 해법’을 강의했다.

시 교육청소년담당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청소년지도위원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들이 우리지역 청소년을 보호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진취적 기상을 가진 건전한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모든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체육교육과
    교육청소년담당 배종서
    043-200-2255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