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Logo
2012-05-24 09:41
농협, 가축분뇨법 개정에 따른 공청회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4일 -- 농협과 축산단체협의회는 5월 25일(금) 오후 2시 한국마사회 대강당에서 지난 5월 4일 환경부가 발표한 가축분뇨관리 선진화 종합 대책의 가축분뇨법 주요개정(안)과 한국축산업의 미래와 축산환경 선진화 방안을 주제로 환경부, 농림 수산식품부등 정부관계자, 축산농가, 농협 및 축산관련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가축분뇨법 개정에 따른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의 목적은 이해당사자가 모인 가운데 서로의 입장과 의견 교환 등을 통해 강화된 가축분뇨관리 선진화 종합대책을 짚어보고 한국축산업의 미래와 축산환경 선진화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축산업 관계자들은 금번 환경부의 가축사육제한구역 대상지역확대 및 과밀지역 추가, 정화방류수 수질기준을 기존 850ppm에서 250ppm로의 강화, 농가가 생산한 퇴액비의 비료관리법 준수, 무허가 미신고 배출시설 등에 대한 행정처분 강화에 따라 3억원 이하의 과징금을부과할 수 있는 조항의 신설이나 가축분뇨 관리를 공장폐수 수준으로 강화 한다는 조치 등은 한미 FTA, BSE(소해면상뇌증 Bovine Spongiform Encephalopathy), 사료값 인상, 축산물시세 하락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축산현실을 감안하지 않은 대책으로 축산업을 더욱 위축시킬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이번 공청회는 정부·축산농가·농협·축산관련단체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이루어지며, 이해 당사자간 토론의 장으로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
농협중앙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
http://www.nonghyup.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